안녕하세요 광덕에 위치한
사회적기업 ㈜제이티푸드솔루션입니다:)
오늘 주제는 ‘전자세금계산서의무 발급제도’입니다.
전자세금계산서란?
사업자가 물품 등을 판매할 시 물품 등을 구매하는 자로부터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였다는 거래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전자문서입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
법인사업자: 매출과 관계없이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입니다
개인사업자: 직전연도 사업장별 과세 공급가액과 면세 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 원 이상인 경우 발급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기간
법인사업자 :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이기 때문에 사업 개시일부터 발행해야 합니다
개인사업자: 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 원 이상인 해의 다음 해 2기 과세 기간부터 그다음 해 1기 과세기간까지가 의무 발급 기간입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기
원칙적으로 공급일에 발급해야 하지만 공급시기가 속하는 다음 달 10일까지 발급 가능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시 세금계산서 보관 의무 없음
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자가 종이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면 가산세가 발생됩니다. 또한, 미발급하거나 지연 발급할 경우에도 가산세가 부과됩니다.
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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